폐암은 한국에서 가장 많고 생존율이 낮습니다. 그러므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폐암은 폐의 악성 종양입니다. 증상은 거의 없기 때문에 자각증상이 나타났을 땐 이미 다른 부위로 전이되거나 악성이 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폐암의 초기 증상을 살펴 봅시다. 폐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증상을 살펴보시고, 의심스러운 점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1.잦은 기침

기침을 많이 해도, 심각하게 생각하는 분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폐암의 증상 중 잦은 기침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 입니다. 일시적인 기침은 상관없지만 감기가 없어도 기침을 자주 할 경우에는 철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폐암 초기증상-2. 천명

폐 암의 증상 중 하나는 쌕쌕거리는 호흡이죠. 물론 폐암뿐만 아니라 천식등의 호흡기 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므로, 그 원인과 원인을 조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폐암 초기증상-3. 흉통

폐암 환자 3분의 1이 흉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폐종양은 크기가 커지면서 점차 주위 부분을 압박하므로 기침이 생기거나, 호흡을 하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게다가 폐의 끝부분에 생긴 암세포는 흉막이나 흉벽으로 침입하면서 심한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폐암 초기증상-4. 목소리 변화

폐암이 발생하고, 암세포가 성대를 제어하는 신경에 침입하면, 성대가 마비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목이 쉰듯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쉰 목소리가 특별히 좋아지지 않는다면 폐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폐암 초기증상-5. 혈액 중독.

출혈열이란 혈액을 뱉거나 가래를 기침으로 뱉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폐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이므로, 만약 각혈 증상이 지속된다면 폐가 손상되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의사를 찾아가도록 합시다.


폐암 초기증상- 6. 두통, 기미감 

상대정맥에 폐암이 번졌을 경우, 종양이 상대정맥에 압력을 가하게됩니다. 이것에 의해 신체의 혈액순환이 방해되어 얼굴이나 두통이 부풀어 오르고 손발이 저리게 됩니다.

폐암 초기증상- 7. 체중감소

암세포의 성장 속도는 통상적인 세포보다 암세포가 훨씬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양은 좀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합니다. 따라서 별다른 이유없이 10kg 이상 체중이 줄어든 경우, 특히 식사 섭취 량을 줄이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는 건강이상을 의심해야 보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폐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쉽게 피로해지거나 뼈 통증, 답답함, 가벼운 운동에도 헉헉거림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폐암의 초기 증상은 생각만큼 중하지 않고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감기와 다르게 증상이 금방 멈추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