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각종 암 중에서 위암 발생률이 특히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위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으면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은 무엇인가?

위암초기 증상 1. 난독증

위암의 초기 증상 중 복통이 가장 흔합니다. 복통 증상은 위염이나 다른 위장병과 비슷하여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암 세포가 형성되면 위가 제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위 손상과 소화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배가 아프고 소화가 되지 않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위암초기 증상 2. 체중감량

암은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세포 중 하나로, 체중 감량 또한 암의 징후 중 하나입니다. 몸 전체로 퍼져야 할 에너지가 암세포를 배양하는데 사용되어 근육을 약하게 하고 체중이 줄어드는 원인이 됩니다. 만약 짧은 시간 안에 살이 빠졌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위암초기 증상 3. 대변의 색깔

옛날부터의 대변의 색깔을 보면 어떤 영양소가 부족하고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위 건강이 좋지 않으면 대변 시 출혈과 색이 검은색을 띌 수 있습니다.

위암초기 증상 4. 구토

암세포가 자라면서 음식이 위를 통해 장으로 내려갈 수 없게 되고, 오히려 식도를 통해 역류할 수 있습니다. 구토와 토기를 자주 느껴진다면 한번 검사해봐야 합니다.

위암초기 증상 5. 복통

위통은 위암의 가장 명백한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위암에 걸리면 뱃속에 구멍이 날 수도 있는데 급성 복통이 생기면서 바늘로 배를 찌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위암초기 증상 6. 식욕부진, 식후 팽만감

위궤양이나 위염처럼 위와 관련된 질병이 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식욕부진은 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흔히 나타나기 떄문에 심각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식욕부진이나 식후 팽만감은 가장 흔한 위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


어떻게 예방할까요?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40세 이상이라면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항상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2년마다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다면 더욱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